OpsNow 사용자 대시보드 – 1년 후 예상 비용 위젯 출시

더욱 똑똑해지고 멀리 보는 예상 비용. AWS SageMaker 딥러닝 알고리즘인 DeepAR이 예측해주는 1년 후의 클라우드 비용을 사용자 대시보드 위젯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의 1년 후 비용을 예상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AWS SageMaker의 DeepAR 알고리즘으로 학습된 모델을 통해 AWS를 사용하고 있는 누구나 1년 후 월 예상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을 통하여 1년 후의 월 클라우드 비용을 확인이 바로 가능하고 지난 달과 증감액을 비교하여 현재 클라우드 사용 현황을 점검해보세요. 예상 비용은 청구확정을 전후로 매월 갱신됩니다.

Cost Management > 사용자 대시보드에서 편집 모드로 들어간 후 “1년 후 예상 비용” 을 선택하여 위젯을 추가한 다음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 OpsNow를 사용하고 언제부터 사용이 가능한가요?
A > AWS를 사용하고 있다면 OpsNow 사용자 누구나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 초기부터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기간이 오래될수록 더 많은 데이터가 쌓이면 예측이 더 정확해집니다.

Q >어떤 클라우드 벤더들이 지원되나요?
A > 현재 AWS만 지원되고 있으며 Azure와 GCP의 경우 하반기에 지원 예정입니다.

Q > 현재 12개월 이후의 월 비용만 확인할 수 있는데 12개월 이내 다른 기간을 조회할 수 있을까요?
A > 현 위젯은 1년 후 월 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분기 별을 준비하고 있고 추가로 과거 비용과 12개월치 예상 비용을 그래프로 볼 수 있는 신규 위젯을 하반기에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Q > 상세 비용 내역을 알 수 있을까요?
A > 클라우드 총 비용을 예측하기 위한 위젯이기에 제품 또는 지역별 상세 비용 내역을 볼 수 없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