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Resource Alert 출시

리소스를 분석하여 해킹이나 사용자 실수로 인해 생성된 리소스 정보를 5분 안에 사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5분 단위의 EC2 Usage를 분석하여, 기존 EC2 대비 고가의 리소스 생성이나, 사용하지 않던 리전에 리소스가 발생 시 알람을 제공합니다. Resource Alert을 통해 이상 리소스 정보를 놓치지 않게 되어 리소스를 더 면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에 해킹이나 실수로 인해 생성되는 리소스도 다수 존재합니다. 이런 리소스들을 바로 인지하지 못한다면 비용 폭탄으로 우리에게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Resource Alert은 이와 같은 해킹이나 실수로 인해 생성된 리소스가 유지되어 비용 폭탄으로 돌아오는 현상을 예방합니다. 5분마다 리소스를 지속해서 분석하여 이상이 있다고 예상되면 바로 알람을 제공합니다.

물론 해킹이나 실수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리소스를 생성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의 무분별한 알람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알람을 받고 싶지 않은 리소스의 태그 정보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태그 정보를 지정만 해주면 해당 태그가 적용된 리소스는 자동으로 알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리소스 알람을 받기 위해서는 Resource Alert 메뉴에 접속해서 직접 알람 설정 여부를 설정 해줘야 합니다. 간단하게 알람 설정/해제 버튼 토글로 알람 On을 설정하면 이상 리소스 및 신규 리전에서 리소스 발생 시 바로 5분 안에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말

Q > 어떻게 해야 알람을 받을 수 있나요?
A > 알람을 받기를 원하는 회사의 Resource Alert 메뉴에 접속하여 알람 설정/해제 버튼을 on으로 설정하시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 매일 특정 시간에 발생하는 EMR과 같은 인스턴스는 알람을 받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해당 리소스들에 미리 특정 태그를 적용해두고, Resource Alert 메뉴에서 알람 제외 대상으로 해당 태그를 지정하면 알람 리소스 대상에서 자동으로 제외되어 알람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 알람 기준 비용이 이미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 값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 > Resource Alert 출시 이전에 등록되어 있던 회사는 가장 고가의 리소스의 비용을 알람 기준 비용으로 설정하였고, 그 후에 등록된 회사는 $100이 알람 기준 비용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알람 기준 비용이란, 무분별한 알람 생성 방지를 위해 미리 지정해놓은 값으로 자유롭게 알람 기준 비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Q > 이상 리소스나 신규 리전 발생 리소스 외의 다른 룰은 알람 지원이 되지 않나요?
A > 많은 다른 룰에 대해서도 서비스 제공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알람을 받기를 원하는 룰에 대한 피드백도 받고 있으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